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Dovelet

area : 사각형 넓이 구하기

by 작은별하나 2015. 2. 14.
반응형

Dovelet 사이트는 프로젝트 오일러 사이트와 달리 프로그램을 작성해서 해당 프로그램을 올리면, 실제 컴파일하고, 테스트 케이스를 이용해서 프로그램이 올바른지 검사를 합니다.


그래서 제한 시간도 존재를 하고, 여러가지 테스트 케이스를 시험해보기 때문에, 프로젝트 오일러 사이트에서는 해당 문제 답만 알면 되는데 비해서 Dovelet 사이트는 그것이 불가능합니다.


입력과 출력이라는 부분이 있는데, 단순하게 숫자만 입력 받고, 출력 결과값만 출력해야 합니다.


사각형 넓이 구하기 문제는 워낙 간단한 것이지만, 처음 접해보시는 분이라면 한번 이것을 풀어보는 것이 좋겠죠.  (사실 제가 처음 푼 문제는 이것은 아니었습니다.)


#include <stdio.h>

int main()
{
  int a, b;
  scanf("%d%d", &a, &b);
  printf("%d\n", a*b);
  return 0;
}


문제를 풀면, 해당 문제에 대한 결과가 나옵니다.  그리고 연산시간이 얼마 걸렸는지가 나옵니다.  사실 굉장히 시간 차이가 많이 날 수 있는 알고리즘적 문제가 아니라면 연산시간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프로그램 작성을 하려면 하단 오른쪽에 있는 채점 링크를 누르면 됩니다.




보통은 다른데서 프로그램을 작성한 다음, 그 내용을 복사후 붙여넣기를 합니다.

프로그램 입력이 끝났으면 [제출] 버튼을 누르면 채점이 시작이 됩니다.


채점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면, 채점표가 나옵니다.  어려운 문제가 아니라면 이 채점표는 큰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




Dovelet 사이트 이외에도 꽤 많은 채점 사이트가 있더라고요.  가입을 해서 풀어보고는 있긴 하지만, 시간 관계상..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