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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Engine/Gamebryo

Gamebryo 엔진

by 작은별하나 2011. 9.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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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MMORPG를 두번 개발했는데,

첫번째 게임은 고누소프트의 가약스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당시 MMORPG가 그다지 많지 않을 때 만들었죠. 
그래도 꽤 인기가 있었고, 아직까지도 잊지 않고 기억해주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서 다양한 엔진을 검토했는데, 가격대 성능비로 가장 높은 점수를 줬던 것이 게임브리오 엔진의 전신인 넷이머스(NetImmerse) 엔진입니다.



가약스 게임은 모두 MMORPG 게임 제작에 경험이 없었던 탓에 상당히 많은 시행착오를 했었지만, 개발진들이 모두 열심히 해주어서 그래도 꽤 만족한 게임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래픽은 별로였지만요.  저는 클라이언트 쪽 프로그램 총괄을 맡았었습니다.

두번째 게임은 스피노소프트의 나비스 온라인 게임입니다.  해양온라인 게임의 기치를 걸었던 게임입니다.
해양온라인 게임이라는 기치를 걸었고, 그당시 캐리비안의 해적이란 영화와 더불어 관심을 끌었던 게임입니다만.
역시 개인적으로 기획쪽은 문제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은 어떤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도와줄 수 있는 요소들로 이끌어져야한다는 것이 제 생각이었습니다.
 

 



이 두 게임 모두 구버전이긴 하지만 게임브리오 엔진을 사용했죠.
게임브리오에 관한 제가 아는 지식을 이곳에 같이 놓을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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