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cture

목차

by 작은별하나 2014. 3. 17.
반응형

NGUI를 이용한 2D 게임 만들기입니다.


NGUI는 Unity3D에서 사용할 수 있는 2D 기반 플러그인으로 현재 많은 게임에서 적용되고 있습니다.  Unity3D가 2D 기반 기능이 약하다는 평을 많이 받는만큼, 2D 게임을 제작할 때에는 NGUI와 같이 2D 플러그인들의 사용이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Unity3D로 게임을 제작하셨던 많은 분들의 경험담이, 프로토타입을 개발하는데에는 Unity3D가 아주 좋지만, 정말 게임을 제작할 때에는 많은 부분들이 문제가 되어서, 새로 개발을 하게 되었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그런 이유의 대표적인 이유로는 Unity3D의 튜토리얼이 객체 중심의 프로그램에 치중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객체 중심의 프로그램은 재사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급부로 객체간 상호 동작을 관리하기가 어렵다는 문제점도 안고 있습니다.  또한 객체의 생성 등을 담당할 부분이 명확하게 존재해야 하는데, 그런 부분의 고려 없이 게임을 개발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연재할 내용은 게임을 제작하는 방식을 기존의 Unity3D 와 NGUI 게임 제작법과는 다르게 프로그램 측면에서 게임을 다룰 예정입니다.  그래서 그래픽쪽에 치우치는 이야기는 별로 없을겁니다.  그림이 예쁘지 않아도 이해하고 넘어가주시길 바랍니다.


각각의 글들은 내용이 많지는 않습니다.  쓰면서 늘려가도록 할께요.


목차

0. Unity3D와 NGUI 소개 및 설치

   진부한 소갯글입니다.  이미 아시는 내용이라면 패스.

1. Unity3D의 Monobehaviour 클래스 소개

   Unity3D에서 Monobehaviour 클래스가 제공하는 기본 기능에 대한 소개입니다.

2. Unity3D의 GameObject 객체 소개

   Unity3D에서 GameObject 객체에 대한 소개입니다.

3. Unity3D에서 간단한 C# 스크립트 만들기

   Unity3D에서 간단한 C# 스크립트를 만들어 오브젝트를 회전해보입니다.

4. 그래픽 리소스 만들기

   Photoshop에서 그래픽 리소스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5. NGUI Atlas 만들기

   NGUI에서 Atlas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