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벤트 핸들링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짠다면, 유용하게 사용할만한 방법입니다.
Visual C/C++ 기준입니다.
#if defined(_DEBUG)
#define CASE(X) case X: OutputDebugString("[" #X "]\n")
#else
#define CASE(X) case X:
#endif
void proc(int event, unsigned short wParam, unsigned long lParam)
{
switch(event)
{
CASE(EVENT_START);
{
...
break;
}
....
}
}
이런 식으로 프로그램을 짜면, 디버그 모드일때는 이벤트 값을 디버그 창에 계속 뿌려주게 됩니다. 릴리즈 모드일때에는 불필요한 코드를 없애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짤 때 도움이 되시길..~
728x90
'Programming >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Z Buffer vs. W Buffer (0) | 2011.09.22 |
---|---|
Culling vs. Clipping (0) | 2011.09.21 |
알파 오브젝트 정렬 (0) | 2011.09.19 |
조건문의 최적화 방법 (0) | 2011.09.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