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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Game

이벤트 핸들링에서의 case 문장

by 작은별하나 2011. 9.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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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핸들링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짠다면, 유용하게 사용할만한 방법입니다.

Visual C/C++ 기준입니다.

 

#if defined(_DEBUG)
#define CASE(X) case X: OutputDebugString("[" #X "]\n")
#else
#define CASE(X) case X:
#endif
void proc(int event, unsigned short wParam, unsigned long lParam)
{
    switch(event)
    {
         CASE(EVENT_START);
        {
             ...
            break;
        }
    ....
    }
}

 

이런 식으로 프로그램을 짜면, 디버그 모드일때는 이벤트 값을 디버그 창에 계속 뿌려주게 됩니다.  릴리즈 모드일때에는 불필요한 코드를 없애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짤 때 도움이 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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